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합격점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난번에 치른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 필기 시험 준비와 후기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건 우연한 계기였어요.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던 중, 지인의 소개로 물류 창고 일자리에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면접에서 물류 업무 경험은 없었지만, 운전면허는 가지고 있었기에 기회를 얻을 수 있었죠. 하지만 입사 후 실제로 지게차를 운전해보니 생각보다 훨씬 까다롭고 위험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좁은 공간에서 화물을 조작해야 했고, 조금만 주의가 산만해도 사고 위험이 따랐죠.

 

안전하고 효율적인 지게차 운전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수라는 것을 느낀 저는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결심했습니다.

 

1. 필기 시험 준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 시험은 크게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기 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이며, 주로 지게차의 구조와 작동 원리, 운전 방법, 안전 관리, 법규 등에 대한 내용이 출제됩니다.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과 서점에서 관련 학습 자료들을 찾아보니, 생각보다 다양한 자료들이 있었어요. 저는 다음과 같은 자료들을 활용하여 필기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ㆍ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 교과서 : 시험 과목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ㆍ온라인 강의 : 유튜브나 학습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시험 내용을 시청각적으로 학습했습니다. 특히, 실제 지게차 운전 영상을 보면서 시험에 나올 수 있는 실제 운전 상황들을 미리 경험할 수 있었어요.

 

ㆍ기출문제 : 과거 시험 문제들을 풀면서 문제 유형과 난이도를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했습니다.

 

ㆍ모의고사 : 인터넷이나 학원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를 통해 실제 시험 환경에 적응하고, 시간 관리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2. 꼼꼼한 학습과 꾸준한 노력 끝에…

이렇게 여러 학습 자료들을 활용하여 약 한 달 동안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기억하기 힘든 내용들도 많았지만, 꾸준히 문제를 풀고 반복 학습하면서 점차적으로 이해력이 향상되었어요. 특히, 안전 관리와 관련된 내용들은 실제 지게차 운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들을 예상하고 대처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죠.

 

결국, 저는 필기 시험에서 85점이라는 좋은 점수를 받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실기 시험은 아직 앞이지만, 필기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이제는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준비에 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3. 지게차 운전 기능사,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은 물류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자격증입니다. 또한, 지게차 운전 기술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유용한 기술이죠.

 

만약 여러분이 물류 관련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거나, 지게차 운전 기술을 익히고 싶다면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 취득해서 취업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